엔씨 소프트에서 신작 게임 TL의 트레일러를 공개하면서 TL과 프로젝트 E의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동일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는 TL과 프로젝트 E의 세계관의 공통점과 차이점, 그리고 플레이 특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TL과 프로젝트E 세계관 공통점
TL과 프로젝트E는 세계관을 서로 공유하는 게임입니다. 따라서 세계관의 공통점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두 게임은 하나의 세계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두 중세시대 판타지 콘셉트입니다. 또한 두 게임은 중력, 마법의 기원, 생리적 특징 또한 같습니다. 하지만 서로 다른 대륙에 있기 때문에 차이점이 발생합니다. 차이점을 알아보겠습니다.
- 중세시대 판타지컨셉
- 기본적인 물리엔진은 같다.
TL과 프로젝트 E 세계관 차이점
하지만 위에서 보았듯이 TL과 프로젝트 E는 서로 다른 대륙에 있습니다. TL은 서양의 솔리시움이라는 이름의 대륙이 배경이고, 프로젝트E는 동양의 라이작이라는 이름의 대륙이 배경입니다. 대륙이 다르다 보니 서로의 문명, 역사가 다릅니다. 이러한 문명과 역사가 다르다 보니 행성에서 일어난 중요한 사건의 견해또한 다르게 해석됩니다.
- TL은 서양, 프로젝트E는 동양
- 문명과 역사
- 역사적 사건의 견해
플레이 특징
TL과 프로젝트 E의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 유추해볼 수 있는 플레이 특징을 소개하겠습니다. 필드는 육상, 수상, 공중 총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환경은 낮과 밤, 비와 바람과 같은 요소들이 있습니다. 필드에 특화된 동물로 변신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환경이 플레이어의 스킬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게 됩니다. 따라서 필드, 환경, 플레이어 간의 상호작용으로 플레이하게 됩니다. 따라서 TL에서 공성전은 필드와 환경을 활용한 전략적인 전투를 기대하게 합니다.
- 필드, 환경, 플레이어가 상호작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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